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리뷰]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 시작되는 전쟁

by 멋진고릴라 2023. 8. 10.
반응형

출처 위키백과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은 J.K. 롤링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다섯 번째 해리 포터 영화입니다. 

영화는 해리가 사촌 더즐리와 함께  뒷골목에서 디멘터에 의한 공격을 받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해리는 디멘터스를 퇴치하기 위해 마법을 사용하지만, 마법부에서는 불법 마법 사용에 대해 해리를 비난합니다.

불사조 기사단은 해리를 그의  안전하게 호그와트로 데려가기 위해  나타나고 이 기사단에는 시리우스 블랙, 앨러스터 무디 등  다른 많은 지인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해리를 불사조 기사단의 비밀기지로 사용되는 시리우스의  집으로 데려갑니다.

호그와트에 도착한 후, 해리와 그의 친구들은 새로운 교장(핑크빌런), 엄브릿지를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호그와트에 마법부의 영향을 확대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 엄브릿지는 학생들에게 실제 마법을 가르치지 않고, 대신 "이론만"을 가르치는 수업을 실시합니다.

이에 반발하는 해리는 비밀스럽게 "덤블도어의 군대"라는 학생 그룹을 결성하게 되며, 이 그룹에서 학생들에게 진짜 마법 방어술을 가르칩니다.

이러한 사건들이 진행되는 동안, 해리와 그의 친구들은 덤블도어의 과거, 볼드모트의 출신, 그리고 해리와 볼드모트 사이의 특별한 관계에 대한 진실을 점차 알게 됩니다.

영화는 해리와 그의 친구들이 볼드모트의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마법부의 심부름 중 하나인 예언서를 찾아 나서는 장면으로 끝나며, 이 과정에서 소중한 사람과 이별하게 됩니다.

 

1. 핑크빛 독재의 미적 표현


호그와트는 언제나 우리를 놀라게 하는 무대였습니다만, 이번에는 다소 충격적이었습니다. 엄브릿지 교수의 핑크색에 대한 병적인 사랑은 그녀의 모든 것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녀의 옷차림에서 시작해 그녀의 교실, 사무실까지 모든 곳에 핑크색이 가득합니다. 이 핑크색은 단순히 여성스러움이나 사랑스러움을 나타내는 색이 아닙니다. 이것은 그녀의 독재적이고 조절 불가능한 성격을 미적으로 표현한 것 같스빈다. 그녀의 핑크빛 세계에서는 반항하는 학생들을 무자비하게 징계하고, 전통적인 가르침 방식을 강요하며, 어둠의 세력에 맞서는 것을 금지시킵니다. 핑크빛 안경을 통해 본 세상은 진짜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독특한 미학을 갖고 있습니다.


2. 음악과 영상의 환상적 결합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단순한 배경 음악을 넘어 그 자체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리와 그의 친구들, 그리고 불사조 기사단의 모든 구성원들의 성장과 갈등, 그리고 위험을 음악으로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전투 장면에서의 그 긴장감을 높이는 음악은 심장박동을 빠르게 만들고, 조용한 순간에서의 섬세한 음악은 우리의 감정을 섬세하게 조절합니다. 그리고 그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영상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3. 카메라의 시선, 관객의 눈


영화의 카메라 워크는 예술 그 자체였습니다. 카메라의 움직임과 앵글은 이야기의 흐름과 감정을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해리와 그의 친구들이 불사조 기사단의 비밀 기지를 처음 발견할 때, 그 곳의 비밀스러움과 거대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넓은 앵글, 그리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 장면에서의 빠른 카메라 워크, 이 모든 것이 영화의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4. 청소년기의 다채로운 감정


해리의 사춘기와 그에 따른 감정의 기복은 영화의 중심축 중 하나입니다. 그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그에게 부여된 임무와의 갈등, 이 모든 것이 세밀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해리가 느끼는 외로움, 두려움, 화남, 그리고 사랑은 모든 청소년이 느낄 수 있는 감정입니다. 이런 감정의 높낮이는 청소년기의 불안정성과 그로 인한 갈등을 완벽하게 표현해 줍니다.


5. 최종 리뷰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은 소년티를 벗은 해리포터의 감정과 성장, 그리고 마법 사회의 복잡성을 깊이 있게 다룬 작품입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어둠의 마법사와의 전쟁과 가족에 대한 사랑과 해리가 가지는 부담감과 용기를 뛰어난 컴퓨터그래픽 기술과,영상에 몰입감을 더해주는 음악, 그리고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 카메라 워크, 이 모든 것이 멋진 조화를 이루며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은 전 편이었던 아즈카반의 죄수, 불의 잔과 함께 본격적으로 해리 포터 시리즈의 배경 분위기를 어둡게 만들어주는 시리즈로 상상으로만 존재했던 항상 즐거운 분위기의 마법세계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시리즈이지만 해리 포터의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와의 전쟁의 도입부라고 평가되는 등 해리 포터 시리즈의 팬이라면 영화의 감상을 추천드립니다.

 

고릴라 평점 :  🌙 🌙 🌙 

 

 

반응형